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경기북부청, ‘사이버범죄의 날’ 예방 맞이 홍보활동 전개

경기북부청, ‘사이버범죄의 날’ 예방 맞이 홍보활동 전개

 

[경찰기독신문 = 박시우 기자] 경기북부지방경찰청(청장 최해영)에서는 42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을 맞아 사이버범죄 예방법을 알리기 위하여 4월 한 달을 집중 홍보기간으로 지정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다각적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은 사이버범죄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그 중요성과 실천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자는 취지에서 2015년에 42일은 기억하기 쉽도록 사이버(Cyber)의 사(4)와 이(2)를 따서 선정하였다.

 

경찰은 사이버범죄 예방활동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확보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홈페이지·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를 하고 주민과 친밀한 눈높이 소통을 위해 거리 캠페인, 고양꽃박람회에서 부스 운용 등 지역축제 및 버스킹(Busking)과 함께하는 캠페인, 드론 활용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에서는 의정부경찰서, 누리캅스 등 시민들과 더불어 4 2일 의정부 행복로 일대에서 합동으로 홍보캠페인을 실시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에서는 사이버안전을 위하여국민들의 적극적 관심이 필요함을 당부하며 안전한 사이버치안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시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