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경기북부청, ‘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 대비 ‘24시간 단속체제’ 돌입

경기북부청, ‘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 대비 ‘24시간 단속체제’ 돌입


[경찰기독신문 박시우 기자경기북부지방경찰청(청장 최해영)은 2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도내 경찰관서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하고 24시간 단속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26일부터 이틀간 후보자 등록이 이루어지고 이어 28일부터 선거전일(3. 12)까지 선거운동이 가능함에 따라 선거사범을 총력 단속하여 완벽한 선거치안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경찰은 금품선거흑색선전불법 선거개입을 반드시 척결해야 할 ‘3대 선거범죄로 규정하고무관용 원칙(Zero Tolerance)을 적용철저히 수사해 엄단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조합장 선거 관련선거사범은 5건이 수사 진행 중이며 유형별로는 금품·향응제공 3흑색선전 1사전 선거운동 1건이다.

 

경찰은 불법 선거사범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를 진행하고선거개입·편파수사 등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명선거 구현을 위해서는 경찰의 단속과 함께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고가 중요하므로 선거 관련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112신고나 가까운 경찰관서로 적극 신고하여 줄 것을 부탁했다.

 

박시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