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청

경찰청-크로아티아 경찰청장, 업무협약 체·치안협력회담 개최

경찰청-크로아티아 경찰청장, 업무협약 체·치안협력회담 개최

관광철 한국 경찰관 파견 및 상호 치안협력 확대 방안 논의 

 

[경찰기독신문 = 김현우 기자] 민갑룡 경찰청장은 411일 크로아티아 경찰청을 방문하여 니콜라 밀리나 경찰청장과 관광치안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국 간 치안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크로아티아 내무부에서는 2006년부터 자국을 찾는 주요 방문 국에 경찰 파견과 협력을 통해 방문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전한 관광철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9월 한국-크로아티아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한 이후 크로아티아를 찾는 한국인 관광객이 급증하였다. 크로아티아 내무부는 한국 경찰청에 자국 내 한국인 관광객 보호를 위해 한국 경찰관 파견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관광치안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제안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경찰청은 7월부터 2개월간 자그레브두브로브니크스플리트 지역에 각 2명씩 총 6명의 한국경찰관을 파견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한국 경찰청에서 2013년부터 운영 중인 관광경찰대와의 상호 교류를 추진하는 한편, 앞으로 관광치안협력을 넘어 국제범죄 공동대응 및 상호 재외국민 보호를 포함하는 포괄적 치안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검토할 예정이다.

 

경찰청장은 이번 크로아티아 경찰청과 업무협약(MOU) 통해 한국경찰을 파견하여 우리 국민을 보호하고, 양국 간 중장기 치안협력방안의 기반을 다지는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고 한국경찰청이 유럽국가와의 교류 및 치안협력을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