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종합

광주시, 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광주시, 민선7기 시정과제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사진제공=광주시 

 

 

[경찰기독신문 = 정연수 기자] 광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동헌 시장을 비롯한 부시장, ·소장, ·과장 등 관계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 2019년도 1분기 시정과제(공약) 추진실적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오직 광주, 시민과 함께라는 시정목표 아래 시정과제 47, 세부과제 115건에 대한 추진상황과 문제점 및 대책 등을 점검하고 부서간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부진사업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된 민선7기 시정과제는 5대 분야 세부과제 115건으로 분야별로는 지방분권 이끄는 자치도시 광주 7 기업생태계 살리는 생산도시 광주 34 활력 넘치는 문화도시 광주 17 다함께 누리는 복지도시 광주 23 머물고 싶은 안전도시 광주 34건이다.

 

현재, 완료된 사업은 청년창업 인큐베이터센터 설치, 혁신교육지구 유치, 치매안심센터 개소,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확충 등이며 임기 내 시정과제 90% 달성을 목표로 올해에는 15(32%)의 시정과제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모든 공약들의 임기 내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관련 조례 제·개정, ·도비 확보 및 사전절차 이행 등 일정에 맞춰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신 시장은 시정과제는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연차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재원계획을 포함한 세부 실행계획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연수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