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종합

광주시-5개 자치구, ‘노사상생 도시 광주’ 실현 공동협약 체결

광주시-5개 자치구, ‘노사상생 도시 광주’ 실현 공동협약 체결

합리적 노사문화 조성·공동 추진노사상생 프로그램 개발

노사갈등 평화적 해결노동자 자존감 회복·기업지원 협력

이용섭 시장 지혜모아 돈·사람·기업 찾아오는 광주 만들자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경찰기독신문 윤태우 기자기업하기 좋고 일하기 좋은 노사상생 도시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와 5개 자치구가 의기투합했다.

 

이용섭 광주시장과 임택 동구청장서대석 서구청장김병내 남구청장문인 북구청장김삼호 광산구청장은 18일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노사상생 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공동협약서에 서명하고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시와 5개 구청은 지난 114일 전국 최초로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노동자에게 안정된 일자리와 기업에게는 적정한 수익을 보장하는 노사상생 도시 광주를 선언했다며 현대차와의 자동차공장 투자협약 체결을 계기로 노사상생의 광주형 일자리 모델의 첫 걸음을 내딛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광주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와 5개 구청은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합리적 노사문화 조성 공동 추진 노사갈등 예방을 위한 노사상생 프로그램 개발 협력 노사갈등 발생시 평화적 해결 노력 노동자 자존감 회복 및 기업육성 시책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으며협약 이행을 위해 공동 실무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오늘 체계된 협약은 사람과 돈과 기업이 찾아오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우선 시와 5개 구청이 앞장서겠다는 결의이다며 이를 바탕으로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산업평화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산하기관 및 기업 노사와 상생협약을 체결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윤태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