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종합

봄은 언제나 겨울을 이긴다

봄은 언제나 겨울을 이긴다

박영률 저하나로 선 사상과 문학23115,000 

 

 

 


 

 

[경찰기독신문 = 정연수 기자] 칼럼집 봄은 언제나 겨울을 이긴다는 교계신문에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연제한 칼럼을 정리해 출판했다.

 

우리나라 모든 국민은 외적으로 열강의 틈바구니에서 고난이 많았고 어려움이 많았다. 그뿐만 아니라 내적으로도 바른 삶을 살고자 하는 일반 국민들은 힘든 생활을 한 것이 사실이다. 독재자들의 횡포나 헌정을 중단하고 긴급조치 위반으로 정의로운 사람들이 옥고를 치르거나 각종 누명을 쓰면서도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한 추운 겨울을 살아왔다.

 

또한 수많은 애국지사들이 대우받기는커녕 고난 가운데 탄압을 받았고 죽어갔다. 자신의 권력에 도전받으면 온갖 누명으로 죽였다. 친일 잔재들을 청산하지 못해서 이우어진 일들이 많았고 지금까지도 친일 기득권 세력들이 국정을 농단해온 것이다.

 

올해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역사를 바로잡아서 우리 후손들에게 떳떳했으면 좋겠다. 용서를 빌자들과 그 후손들은 용서를 받도록 힘쓰며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게 되면 용서해주고 상생하도록 해야 한다.

 

역사의 겨울을 하루속히 정리하고 우리 모두 새싹이 나고 꽃이 피는 봄을 만끽했으면 좋겠다. 봄은 언제나 겨울을 이긴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겠다.

 

정연수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