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부산청, 보험사기 특별단속 진행…278명 검거

부산청, 보험사기 특별단속 진행…278명 검거



[경찰기독신문 이혜인 기자부산경찰청(청장 이용표)에서는 지난해 81일부터 1231일 까지 보험사기 특별단속을 진행했다.

 

경찰은 보험사기 범죄로 인한 보험금 누수로 선량한 다수의 국민들에게 보험료 추가 부담을 야기하는 등 사회적 폐해가 심각하여 경제질서 침해범죄인 보험사기 근절을 위해 특별단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점단속대상은 실손정액보험자동차보험 등 보험사기 범죄이며 단속 기간중 총 158건 278명을 검거하고혐의가 중한 7명을 구속했다.

 

또한 단속기간중 경찰·금융감독원·보험협회’ 협동수사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상호간 협업체제를 구축했다.

 

경찰은 건보공단·손해보험·생명보험 협회 등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허위·과다 입원고의 사고 등 보험금을 노린 조직적·악의적 보험사기 범죄 및 사무장병원·불법 생협 등 병·의원이 주도하고브로커가 개입된 조직된 보험사기 단속을 강화하도록 하겠다면서 보험사기 특별단속 종료 후에도 보험사기 범죄근절을 위해 지속적인 단속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서는 경찰의 강력한 단속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관련 불법행위에 대해 알고계신 경우가까운 경찰관서(지방청 지수대각 경찰서 지능팀경제팀 등)로 적극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혜인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