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제 6회 영곡(靈谷)봉사대상 시상식·기념 콘서트 개최

제 6회 영곡(靈谷)봉사대상 시상식·기념 콘서트 개최

봉사대상에 정창근 장로·김현국 선교사 대상 수상

 

 

 

▲ 좌측 김영진 장로 (5 선 국회의원 ,  재단대표회장 ) /  가운데 정창근 장로 ( 안동 시온재단 명예회장 ),  김현국 목사 부부 ( 필리핀 선교사 ) /  우측 김유수 목사 ( 월광교회 원로목사 ,  재단 이사장 )

 

 

[경찰기독신문 = 정인수 기자사단법인 국제사랑재단(총재 김삼환 목사, 대표회장 김영진 장로)은 지난 1017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제6회 영곡(靈谷)봉사대상 시상식 및 기념 콘서트를 개최했다.

 

시상식에 앞서 열린 예배는 김승학 목사(이사, 안동교회 담임)의 인도로 장헌일 목사(감사, 신생명나무교회 담임)의 대표기도, 박재필 목사(이사, 청북교회 담임)의 성경봉독, 새벽교회 Two Trio One 중창단의 특별찬양에 이어 예장통합 증경총회장 안영로 목사(상임고문, 광주서남교회 원로) 눈을 주를 뵈옵나니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안 목사는 우리는 38선을 넘어갈 수 없지만 국제사랑재단은 북한 어린이를 위한 의약품과 사랑을 보냈다고 격려했다. 또한 교회는 실험체가 아니라 생명체다. 순종하고 믿음으로 주님을 뵈옵고 주님과 함께 일해야 한다 생명을 살리는 일과 이웃 사랑은 가치 있는 일이다. 물질을 드려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곳에 전달되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엄기호 목사(이사, 한기총 대표회장 역임, 성령교회 담임)의 축도에 이어 제6회 영곡 봉사대상, 공로상 및 근속상, 장기 후원자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사장 김유수 목사(광주 월광교회 원로)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식은 국제사랑재단 홍보영상과 영곡 김기수 목사를 추모하는 영상 상영에 이어 김영진 대표회장(전 농림부장관, 5선국회원)이 수상자 발표 및 심사경과를 보고했다.

 

수상자로는 사회부문에 정창근 장로(안동교회 원로장로, 안동시온재단 명예이사장) 선교사부문에 김현국 선교사(필리핀 민도르섬 선교사, 아시아선교훈련원장)가 선정돼 상패와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정 장로는 병원을 통해 무료 진료, 특히 복지시설 생활자들에게 무료 치료 활동을 계속하면서 파탄 직전에 있는 안동재활원(현 안동 시온재단)을 인수해 현재까기 50여년 동안 가장 모범적인 복지시설을 목표로 운영해왔다.

 

김현국 선교사는 1990년부터 필리핀 서민도르에서 부족사역과 교회개척 사역, 교수사역을 해왔다. 또 아시아선교훈련원장으로 제자훈련, 목회자 재교육, 선교훈련을 실시해왔으며 마닐라한국아카데미 교장을 역임했다.

 

공로상에는 명예이사 김재훈 장로, 근속상은 15년 근무해온 사무국장 이영현 목사가 수상했으며 2005년부터 지금까지 후원해온 변인숙, 현화선 씨에게는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승영 목사(명예이사장, 새벽교회 담임)는 축사를 통해 국제사랑재단 창립 15주년과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 이어 재단 창립 15주년 기념음악회는 감사 안준배 목사(세계성령중앙협의회 이사장)가 사회로 테너 최승원 교수(미 오이코스음대 학장), 바이올린 여근하 교수, 피아노 강소연 교수, 소프라노 오미선 교수(성신여대), 피아노 강석희 씨, 해금 안세실 씨의 연주와 찬양이 이어졌다.

 

 

정인수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