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초등학교 주변 아동안전은 아동안전지킴이가!!”

“초등학교 주변 아동안전은 아동안전지킴이가!!”

전남청, 709명 아동안전지킴이’ 모집·선발 시작 



[경찰기독신문 윤태우 기자전남경찰(청장 최관호)은 우리 전남지역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9년 아동안전지킴이(아동안전보호인력) 709명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28일까지다접수는 활동 희망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사무실 또는 지역 노인회 및 경우회 지회에 접수하면 된다.

 

작년 한해 운영된 아동안전지킴이는 1,200여건의 아동안전보호 활동을 펼쳐 우수 활동유공자 66명이 감사장을 수여받기도 하였다.

 

2019년 선발 대상자는 건강상태가 양호하고관련 경험과 열의가 있는 사람으로대한민국 재향경우회 회원·소방·교정·학교 등의 시설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거나아동·청소년 관련 분야 경력이 있는 대한노인회 회원그 밖에 아동범죄 예방을 위한 봉사에 열의가 있고 직무능력을 겸비한 사람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공고는 아동안전지킴이 모집안내서를 전남청 및 각 경찰서 홈페이지에 지킴이 사업소개·모집 홍보영상(1분 30)은 전남청·경찰서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하여 게시하였다.

 

특히 올해부터 지킴이 모집·선발 관련 크게 달라진 점은 75세 이하 나이제한이 폐지됐다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선발평가표를 활용한 대면면접을 강화하고 체력검사(악력, 30초 동안 앉았다 일어나기, 15미터 표적 돌아오기 측정실시)도 신규로 도입됐다.

 

김민주 아동청소년계장은 초등학교 주변 아동범죄 예방 및 청소년 선도를 위해 아동안전지킴이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무엇보다도 아동안전지킴이의 봉사활동시 직무만족도가 높고 아동안전 기여도가 큰 만큼 아동범죄 예방에 열의가 있는 분이라면 적극적으로 신청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윤태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