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경북청,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 추진

경북청,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 추진

세밀한 특별치안활동 추진 


 

[경찰기독신문 이혜인 기자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기출)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도민들이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21일부터 2 6일까지 17일간 지역경찰형사교통 등 도내 全 경찰역량을 민생치안에 투입, ‘2019년 설명절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설연휴는 범죄취약지 점검 및 순찰 강화 등 2단계 범죄 대응체계로 구분하여 추진한다.

 

1단계(121~130)는 지역경찰과 범죄예방진단팀(CPO)이 금융기관편의점 등 현금다액취급업소 대상으로 범죄신고 및 대응요령 홍보와 사전 범죄예방 진단을 실시한다범죄 위험도가 높거나 범죄에 취약한 시설은 범죄예방진단팀(CPO)를 투입하여 미흡한 방범시설물을 개선 보완하는 정밀 범죄예방진단을 추진함으로써 범죄 분위기 차단에 주력한다.

 

2단계(131~26)는 가용경력을 최대동원하여 상설부대를 파출소 등 민생치안 현장에 배치하여 금융기관터미널상가원룸 지역 등 범죄취약지역 위주의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한다특히 도민 의견이 반영된탄력순찰을 통해 실질적 치안요구에 대응하고 교통량 집중에 예상되는 혼잡지역은 소통위주의 교통관리로 도민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또한 설연휴 기간 가정폭력(아동학대 등신고가 증가하는 점을 감안하여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며 강력사건 발생시에는 관할 불문 ‘112총력대응태세를 확립인접관서 간 공조협업체계를 강화하여 범인을 조기에 검거하고 범죄 분위기 확산을 차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율방범대 등 협업단체가 지역치안에 적극 동참하는 공동체치안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네트워크 구축으로 도민 안전을 도모한다.

 

이혜인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