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서

경남 양산시-양산경찰서-양산소방서, 업무협약 체결

경남 양산시-양산경찰서-양산소방서, 업무협약 체결경남 양산시-양산경찰서-양산소방서, 업무협약 체결

정신과적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종합적 대응 위해 

 

 

 

▲사진제공=양신시

 

 

 

[경찰기독신문 = 이혜인 기자] 양산시는 정신과적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종합적인 대응을 위해 8일 시, 양산경찰서, 양산소방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일권 양산시장을 비롯한 이정동 양산경찰서장, 김동권 양산소방서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 하고, 협약을 통해 3기관은 정신질환자 관련 응급상황 발생 시 상호 신속한 공조로 신고  현장대응  이송  관리 등에 종합적으로 대응해 시민 불안 해소와 정신건강 안전망 강화에 서로 긴밀하게 협조하게 된다.

 

기관별 협약내용으로는 시는 고위험 정신질환자 관리 대책 수립 시행 및 유관기관과 연계체계 구축, 행정재정 지원, 경찰은 자타해 위험이 있는 고위험 정신질환자에 의한 범죄예방과 시민 안전 확보, 소방은 자타해 위험이 있는 고위험 정신질환자 이송을 지원 한다.

 

양산시 관계자는 일부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회적 문제로 인하여 모든 정신질환자에 대한 시민의 편견과 거부감이 더욱 커질 것이 우려된다 앞으로 자·타해 위험이 높은 정신질환자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집중관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 안전한 지역사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혜인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