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서

경남 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진주경찰서 직원 대상 ‘생명배달’ 교육

경남 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진주경찰서 직원 대상 ‘생명배달’ 교육

 

▲사진제공=진주시

 

 

[경찰기독신문 = 이혜인 기자] 진주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진주경찰서 경찰공무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 인증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생명배달 730, 31일 이틀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찰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은 경찰공무원 맞춤형 생명지킴이 교육으로서 주변에서 자살 위기에 처한 사람을 어떻게 지킬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자살문제의 심각성, 전국 경찰공무원 자살통계, 자살에 대한 이해 및 편견 깨기, 생명배달 단계별 활동방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경찰공무원들이 업무상 경험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대민업무 시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아울러 생명배달 교육에 참석한 경찰관을 대상으로 지각된 스트레스척도(PSS) 검사, 자살행동척도(SBQ-R) 검사를 실시하여 확인된 스트레스 위험군과 자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임상자문 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진주시보건소 관계자는생명배달 교육을 통해 경찰공무원들이 지역사회의 높은 자살률에 관심을 가지고, 자살시도자 및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연계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과 접촉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교육을 실시하여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55-749-5774)로 문의하면 된다.

 

이혜인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