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청

경찰청장, ‘한국형 경찰 오토바이 인도식’ 행사 참석

경찰청장, ‘한국형 경찰 오토바이 인도식’ 행사 참석

필리핀 경찰 수사역량 강화사업(ODA)을 통해 지원

치안협력 통해 교민보호·국제범죄 공조협력 성과 도출

 

 


 

[경찰기독신문 = 김현우 기자] 민갑룡 경찰청장은 26일 현지시각 오전 9시 필리핀 마닐라 소재 경찰청 본부에서 한국형 경찰 오토바이’ 142대를 필리핀 경찰청에 인도하는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오늘 인도식은 경찰청과 한국국제협력단(이하 코이카’)이 필리핀 시민들과 우리 교민들을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필리핀 경찰 수사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필리핀 경찰관들이 범죄예방 순찰을 강화하고, 범죄현장에 보다 신속하게 출동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찰청에 따르면 필리핀 경찰 지원사업을 통해 필리핀 경찰과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국제범죄 공조 수사 협력, 도피사범 검거 송환 등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실제로 치안협력 사업을 추진한 후 2017년 부터는 필리핀 현지에서 한국인 피살사건이 크게 감소하고 도피사범 검거송환이 크게 증가하는 등 교민안전 및 범죄수사 협력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오늘 인도식을 주관한 오스카 알바얄데 필리핀 경찰청장은 대한민국 경찰청과 코이카가 치안협력 사업을 통해 우수한 치안기법과 경찰 장비를 지원해 준 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재외국민 보호와 공조 수사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오늘 필리핀에 인도된 한국형 경찰 오토바이는 우리 기업(KR모터스)이 제작한 제품으로 대한민국 경찰이 사용하는 표준 장비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아직 국산 오토바이가 진출하지 못한 필리핀 시장에 처음으로 한국산 오토바이가 진출했다는 점에서 필리핀 현지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김현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