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청

경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한다

경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한다
경찰대학 충남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치안드론세미나 개최
 

 

 

 

▲사진제공=경찰청 

 

[경찰기독신문 = 김현우 기자] 경찰대학(학장 치안정감 이준섭) 717일 경찰대학 연구강의동 및 대운동장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치안 드론의 미래방향이라는 주제로 치안 무인기(드론) 세미나를 개최했다.

 

경찰대학 드론 시큐리티연구원(원장: 강욱 교수)과 충남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세미나에는 드론 분야 전문가, 경찰관, 무인기(드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안티드론의 종합적인 체계 구축방안(경찰인재개발원 이동규 교수) 드론생태계와 치안드론의 발전방향(경남지방경찰청 이병석 경정) 인공지능을 활용한 실종자 수색 및 주변 정찰(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권희춘 박사)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있었다.

 

또한 치안드론 기술개발 및 산업화에 대해 경찰대학 정혜련 교수, 경찰대학 임금섭 교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김원태 교수가 참석하여 깊이 있는 토론을 나누었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무인헬기, 실종자수색드론, 롱레인지드론 등 다양한 형태의 무인기(드론) 시연 행사로 최신 무인기(드론)기술을 체험할 수 있었다.

 

경찰대학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드론은 범죄의 예방 · 수사 등 경찰의 치안 활동에서 중요한 임무를 수행할 것이며 나아가 경찰의 시야를 넓혀주고, 실종자 수색 · 교통사고현장 확인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약하며 스마트 치안을 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대학 드론시큐리티연구원(원장: 강욱 교수)은 경찰업무와 관련된 드론연구를 본격화하고 산업보안 분야의 드론 관련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2016 10월 설립되었으며, 산하에 경찰 드론연구센터 산업보안연구센터를 두고 있다.

 

김현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