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종합

광주시, 2019년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광주시, 2019년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사진제공=광주시 

 

 

[경찰기독신문 정연수 기자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오는 22일 광주시 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2019년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모 유형별 신청방법 및 지원내용공동체 활성화 나눔으로 인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광주시가 추진하는 공동체 공모사업은 광주시 전역의 주민을 대상으로 한 행복마을만들기 공모사업(공모기간 131일까지)’과 송정동역동경안동의 도시재생사업지역을 대상으로 한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공모기간 228일까지)’이 추진되고 있다.

 

행복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의 경우 환경개선공동체 활동공동체 공간조성 등 세 개의 유형에 따라 지원할 수 있다각 마을별 500만원에서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공모사업의 경우 송정동역동,경안동을 대상으로 지역문제해결공동체 문화조성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하는 주민아이디어 사업을 선정해 4개팀 각 500만원이 지원된다.

 

2019년 광주시 주민참여형 공모사업 설명회는 학생일반인 전문가 등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gj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공동체 공모사업은 광주시에 주소를 둔 마을주민 단체의 복지교육문화 등 공동체 형성 및 회복을 위한 사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정연수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