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청

부산청, 경찰 과학수사 국민만족도 전국 1위

부산청, 경찰 과학수사 국민만족도 전국 1위



[경찰기독신문] 부산지방경찰청 과학수사과는 경찰청 고객만족 모니터센터에서 실시한 '2018년 하반기 경찰과학수사 국민 만족도부문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조사의 목적은 범죄현장에서 피해를 당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과학수사분야의 국민만족도를 조사분석하여 현장 과학수사요원의 의식변화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실시했다.

 

경찰청 고객만족 모니터센터에서는 지난 1011일부터 1019일까지 9일간 전국의 현장 과학수사요원과 실제 접촉한 고객1000명을 대상으로 과학수사 요원의 출동 신속성친절성전문성 등 경찰 과학수사 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다.

 

그 결과 부산경찰청은 이 평가에서 종합 81.7(친절성 84.0전문성 84.2신속성 82.9점 등)을 획득하는 등 평가부문 모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부산경찰청은 그간 과학수사분야 국민 만족도 감소 요인이 불만족(불친절불성실현장 설명 부족)임을 알고 감식현장에 도착해 5분이상 피해자의 진술을 청취함으로써 피해자의 심정을 위로하고 요구를 충족하는 국민공감 과학수사 활동을 전개했다.

 

현장감식 책임실명제를 통해 자가 체크 및 감식사항 안내 등 피해자의 알 권리를 위해 노력했고더불어 변사사건 처리절차 및 재산상속세금납부유가족 지원 등이 기재된 안내서를 배부했다.

 

특히 장시간 시신 노출 및 현장 훼손 차단을 위해 시신포를 자체 제작해 배부하기도 했다.

 

부산경찰청 이흥우 과학수사과장은 앞으로도 범죄피해 현장에서 불만족을 결정짓는 주요 요인이 발생하면 제도개선 등을 통해 국민들로부터 공감받는 과학수사 활동을 전개하는 등 경찰수사에 대한 신뢰성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pcn25@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