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청

경찰청,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 체결

경찰청,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 체결



[경찰기독신문] 경찰청(청장 민갑룡)과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는 1120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인권나눔안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양 기관 간 원활한 협력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찰청과 대한적십자사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강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 실천 국민 안전을 위한 상호협업 등 인권나눔안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양 기관은 3개 분야에서 8개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먼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해생계가 어려운 범죄피해자에게 생필품 등을 지원한다또한 대한적십자사의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와 협업해 대형 교통사고나 화재 등 사회적 재난 피해자로 인정받는 범죄피해자에 대한 심리지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범죄피해자 지원기금 마련 및 서비스제공 등을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범죄피해자에 대한 공적 지원제도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대규모 재난현장에서 범죄피해자에 대한 심리지원 창구를 보강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 실천을 위해전국 경찰관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지역별 대한적십자사 봉사시설과 연계하여 경찰관의 봉사활동을 장려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국민 안전을 위한 상호협업 방안으로서 대한적십자사에서 경찰관 대상 응급처치’ 강의를 활성화하고경찰관의 적십자병원 진료비를 감면하며청소년적십자(RCY; Red Cross Youth) 단원들의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을 장려하기로 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오늘 업무협약이 범죄피해자사회적 약자 등의 지원과 국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양 기관의 협력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이를 통해 공동체 정신을 고양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인권안전 등의 사회적 가치 추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박경서 대한적십자사회장은 민갑룡 경찰청장의 방문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이들을 위한 인도적 지원에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pcn25@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