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부산청, 부산경찰의 인권 의식 향상 위해 '인권주간' 운영


부산청, 부산경찰의 인권 의식 향상 위해 '인권주간' 운영



[경찰기독신문 이혜인 기자부산지방경찰청(청장 이용표)은 오는 21일까지 부산경찰의 인권 의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인권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권주간에는 인권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보고부산경찰의 인권 의식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부산경찰청은 국가인권위와 함께 인권작품 공모전의 포토스토리부문 수상작품을 부산경찰청 1층 로비에 2주 간 전시하는 전시회 행사를 갖는다.

 

경찰 내부방 게시판을 활용하여 제7회 경찰인권영화제 수상작 등 인권영화를 상영영상이라는 친숙한 매체를 통해 인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로 하였다.

 

또한 인권존중 치안에 대한 대·내외 관심환기를 위하여 배너를 설치·운영하고, 12.11.에는 부산경찰청 인권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인권존중 치안에 대해 사회 각계의 전문가들로부터 조언과 자문을 받을 계획이다.

 

한편 부산경찰은 올 한해 내·외부 전문가들을 초빙, 90회의 인권교육을 실시하고국가인권위 부산사무소와 협업인권교육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인권교육의 발전방안을 모색하여왔다.

 

또한 부산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와 협력하여 인권진단을 추진점자블록 정비시각장애인용 음성유도기 설치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설개선에도 힘썼다.

 

부산경찰은 이번 인권주간 운영을 시작으로 모든 경찰활동에인권존중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관련 교육·정책을 지속추진할 예정이다.

 

이혜인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