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서

부산 북부서, ‘경찰 반부패 대토론회’ 개최

  부산 북부서, ‘경찰 반부패 대토론회’ 개최

 

 

[경찰기독신문 = 박영훈 기자] 부산북부경찰서(서장 권창만)에서는 24일 경찰서 4층 대강당에서 유착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경찰 반부패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시민의 입장에서 본 유착비리 원인 시민의 유착비리 등 경찰부패 직·간접 경험사례 유착비리 근절방안 경찰 청렴도 향상 방안 등 같은 주제에 대해 각계각층의 시민의 의견을 들어보기 위해 자리가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는 정기수 북구의회 의장, 소방관, 통장 등을 비롯해 경찰서 홈페이지 및 아파트·상인회·학교 게시판과 같은 온·오프라인상 공개모집한 시민들까지 6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토론장 입구에 말로 표현하기 힘든 시민들의 의견을 포스트 잇에 기재하여 전달할 수 있도록 깜짝 경찰부패 대책 제언장 및 경찰 부패 지수를 가늠해볼 수 있는 보드판도 설치됐다.책 제언장 및 경찰 부패 지수를 가늠해볼 수 있는 보드판도 설치되었다.

 

정기수 의장은 대한민국 경찰이 치안 강국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잇따른 부패로 인해 공권력이 추락한 것이 안타깝지만 오늘 토론회를 통해 국민들에게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든든하다고 말했다.

 

권창만 서장은 반부패 대토론회를 통해 시민의 공감과 지지 속에 유착비리 근절을 확산 시키겠으며 청렴문화 정착을 토대로 시민의 안전과 신뢰를 획득하겠다고 전했다.

 

박영훈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