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종합

이용섭 시장, 전통시장 등 민생현장 방문

이용섭 시장, 전통시장 등 민생현장 방문

말바우시장 장보기상인·시민과 덕담 나눔

우산종합사회복지관 떡국떡 나눔 봉사활동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4일 오후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북구 말바우시장을 찾아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상인들을 격려하며 덕담을 나누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경찰기독신문 윤태우 기자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24일 오후 북구 우산동 말바우시장과 우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했다.

 

이 시장은 말바우 시장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 및 생활용품을 구입하며 명절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북구시장상인회소방관계자들과 화재예방 안전시스템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상인들은 말바우시장은 저렴하고 좋은 상품으로 외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도 하다며 최근 청년상인들도 자리를 잡으면서 상생의 활기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이 시장은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많이 찾고 있어 다행이다며 보다 쾌적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시장으로 운영되도록 북구와 적극 협력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탁구서예 등 복지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덕담을 나누고저소득 가정 120여 세대에 전달할 떡국 떡을 포장하는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더불어 복지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시장은 예전에는 복지’ 개념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하는 선택적 복지에 머물렀지만 지금은 시민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보편적 복지의 시대가 됐다며 한 분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하고 행복한 광주공동체를 만드는 일에 애쓰시는 많은 분들의 수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21일에는 양산동 뉴삼성인력소개소를 방문해 구인·구직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동차 부품업체 무등기업을 방문해 자동차 부품산업의 실질적 지원 방안 등과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윤태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