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전북청, 제30대 강인철 청장 이임식 가져

전북청, 제30대 강인철 청장 이임식 가져

 

 

▲사진제공=전북경찰청 

 

 

[경찰기독신문 = 윤태우 기자] 전북경찰청에서는 74 10시에 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0대 강인철 전북경찰청장의 이임식을 가졌다.

 

강인철 청장은 지난 2017 1213일 제30대 전북지방경찰청장으로 부임하여 1 6개월 동안 도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전북경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고, 경청과 배려를 통해 도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치안활동으로 체감안전도 전국 2위의 성과를 달성 하였다.

 

특히 과도한 의전 없애기, 회의문화 개선 등 일할 맛 나는 수평적이고 유연한 직장문화 조성과, 필드데이, 매주 수요일 유연근무의 날 운영 등 전북경찰 사기진작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여, 2018년 직무만족도 전국 2위의 성과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이임식에서 강 청장은 고향에서 청장으로 근무한 시간은 행복했고, 치안현장에서 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고생하는 직원들을 보면 항상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면서 비록 몸은 떠나지만 언제나 우리 전북경찰과 함께 호흡하고, 힘들고 지칠 때 위로 할 수 있는 영원한 청장으로 남겠다 고 했다.

 

한편 강 청장은 1992년 제34회 사법고시에 합격, 1995년 경정으로 특별임용 되어, 광주청장, 경기남부청 차장, 중앙경찰학교장을 역임하였다.

 

윤태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