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제31대 김창룡 부산지방경찰청장 취임…공식업무 시작

제31대 김창룡 부산지방경찰청장 취임…공식업무 시작

▲사진제공=부산경찰청 

 

[경찰기독신문 = 박영훈 기자] 김창용 부산지방경찰청장은 7월일 동백홀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김 청장은 취임사에서 지금은 수사구조개혁 등 경찰개혁 완수를 위해 국민들의 온전한 믿음과 지지를 얻어야할 중요한 시기라며 더 많은 성찰과 고민을 바탕으로 경찰이 변화하고 더욱 분발하는 모습을 시민에게 보여주어야 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김창용 청장은 가장안전한 부산, 시민들로부터 존경과 사랑받는 부산경찰이 되어 줄 것을 제시하면서 아울러 공정한업무처리, 책임감을 바탕으로한 당당한법 집행을 함으로써 시민으로부터 신뢰와 공감을 얻는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업무방향에 대해 시민을 안전하게 지키고 보호하는 기본임무에 충실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경찰활동으로 범죄를 예방 시민.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민관 치안협의체 활성화를 통한 빈틈없는 안전망 구축 등을 제시했다.

 

또한 경찰관으로서 가져야할 자세로 진정성 있는 마음가짐’, ‘절차적 정의에 입각한 공정한 업무처리’, ‘책임감을 바탕으로 한 당당한 법집행을 언급하며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공감을 쌓아 가는데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김 청장은 수사구조개혁 완성을 위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더불어 경감(6)이하의 경찰관·행정관·주무관들로 구성된 현장활력회의를 활성화시켜 조직 내부의 부당한 관행을 일소하고, 건강하고 민주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하며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신임 김 청장은 경남 합천 출신, 부산 가야고, 경찰대학(4) 졸업. 부산청 외사과장, 충남 연기경찰서장, 주 브라질 상파울루 총영사관 영사, 서울 은평서장, 서울청 여성청소년과장, 경남청 제1부장, 워싱턴 주재관, 경찰청 생활안전국장, 경남지방경찰청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박영훈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