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서

충남 천안서북서, 청소년경찰학교 직업체험 운영

충남 천안서북서, 청소년경찰학교 직업체험 운영

 

[경찰기독신문 = 강이수 기자] 충남 천안서북경찰서(서장 박종혁)는 지난 2일 오전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소재 청소년경찰학교에서 월봉중학교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청소년경찰학교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찰학교에 방문한 학생들은 간단한 입교식 및 오리엔테이션 후 학교폭력예방교육 경찰제복착용 경찰장구체험 과학수사체험 시뮬레이션 사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약 2시간 동안 체험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사격장은 올해 8월 충남지방경찰청 청소년경찰학교 최초로 설치됐다. 사격장 설치로 인해 프로그램 운영이 다양해지고 참여한 학생들의 호응도 높아지고 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월봉중학교 김 모 학생은 직접 시뮬레이션 사격과 과학수사 체험을 해보니 경찰이 된 것 같고 미래의 멋진 경찰관이 되기 위해 학교생활을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북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흥미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실 있는 교육으로 학교폭력예방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서북서 청소년경찰학교는 2014 9월에 개교하여 현재까지 초··고생 4,053명이 참여하여 경찰직업체험을 실시했다.

 

강이수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