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종합

해양경찰, 양성평등한 조직으로 거듭난다

해양경찰, 양성평등한 조직으로 거듭난다




▲사진제공=해양경찰청 

 

 

[경찰기독신문 김현우 기자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양평원)이 양성평등과 폭력 예방 의식 확산을 위해 힘을 모았다.

 

해양경찰청은 지난 4일 양평원에서 조현배 청장나윤경 양평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문화조성을 위한 정책 개발 및 홍보 폭력예방교육 확산을 위한 교육 및 교류협력 고충상담원 전문교육과정 구성 및 강사진 지원 기타 업무지원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나윤경 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해양경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와 그 중요도를 감안한다면 이들과 함께 전개해나가는 성평등 의식 확산·폭력예방 문화조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양평원 교육을 통해 해양경찰관의 ()인지 감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직원 간 존중이라는 가치 중심의 양성평등 조직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해양경찰청은 협약 체결에 앞서 사회 각계에서 미투 운동이 확산됨에 따라 직장 내 성희롱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성폭력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또 지속적인 폭력 예방교육을 통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훈령개정 및 자체사건처리매뉴얼을 공유해 제도를 개선했으며행위자에 대한 처벌도 강화했다김현우 기자 pcn25@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