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경남청, 내년도 업무계획을 도민과 함께 만든다

경남청, 내년도 업무계획을 도민과 함께 만든다



[경찰기독신문 이혜인 기자]경남경찰청(청장 김창룡)에서는 2019년 주요업무계획에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치안정책 설문 조사를 26일까지 10일간 진행한다.

 

이번 설문에는 2018년 치안시책별 인지도내년도 치안정책 우선 순위경남경찰에 대한 요망사항 등 3개 분야5개 설문이 포함된다.

 

설문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경남지방경찰청)에 접속하면 국민생각함(설문조사 사이트)’으로 링크되어 참여 가능하고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세부 설문 항목으로는 2018년 경남경찰이 추진한 치안시책인범죄위험지역 맞춤형 순찰활동취약지 안심골목길 조성불법촬영 범죄 단속 강화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 등 총 13개 분야 중 가장 잘했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어떤 것인지에 선정하는 것으로 결과를 분석하여 잘 된 시책은 확대 시행인지도가 낮은 시책은 미흡한 부분을 보강하여 2019년 치안정책에 반영하게 된다.

추가 설문 항목인 내년도 치안 정책과 관련해서는 주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는 경찰 사회 정의와 질서를 수호하는 경찰 당당히 일하고 활력 넘치는 경찰이라는 3대 치안 정책 방향별 어떤 분야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할지에 대한 설문을 조사하게 된다.

 

설문 진행방식은 대학교수언론인 등 전문가 그룹과 사전 접수한 희망자 그리고일반 도민으로 확대하여 진행된다결과는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정책 마련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도민이 만들어가는 내년도 업무계획을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혜인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