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청

경찰청,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찰청,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4월 집중 홍보기간 지정, 예방홍보 추진 

 

 

▲사진제공=경찰청

 

 

 

 

[경찰기독신문 = 김현우 기자] 경찰청은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을 맞아, 사이버범죄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사이버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자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은 사이버범죄 예방에 관심을 갖고 그 중요성과 실천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자는 취지로 2015년 지정한 날이다.

 

이날 경찰청 차장(임호선)은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시민들에게 사이버범죄예방 안내 전단을 돌리는 등의 홍보 운동을 실시한다. 또한 대국민 사이버안전 콘텐츠 공모전, 선플 운동 시상, 사이버범죄 예방유공 경찰관 표창 수여식, 선플운동본부와의 업무 협약식 등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참석자는 경찰청 차장(임호선), 한국인터넷진흥원·사행산업감독위원회·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네이버 및 선플 운동본부 관계자, 수상자와 가족, 사이버경찰관 등 80여 명이다.

 

또한 건전한 인터넷 문화조성 및 사이버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선플운동본부와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경찰청 차장(임호선) 사이버안전에 대한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관심과 지혜가 모인다면, 보다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사이버 세상을 만들 수 있다 고 강조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사이버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4월을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전방위적 예방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을 전후하여 전국에서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전국 경찰관서 및 유관기관의 전광판 ·누리소통망(SNS) 등 다양한 통로를 활용하여, ·오프라인 예방 콘텐츠를 제작·배포하여 사이버범죄 예방수칙을 널리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경찰 “사이버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매년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행사를 내실 있게 진행해 나갈 것이다”면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사이버범죄 예방 정보를 제공하고,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사이버범죄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현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