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대구청, 보행교통사고 예방 중점추진계획 평가에서 종합 1위

대구청, 보행교통사고 예방 중점추진계획 평가에서 종합 1위

국토부·행안부·경찰청 합동 911월 3개월간 추진 


 


 

 

[경찰기독신문 이현자 기자대구지방경찰청(청장 이철구)에서는 매년 9월부터 연말까지 보행 교통사망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국토부·행안부·경찰청 합동 91일부터 1130일까지 3개월간 보행 사고 급증기간 대비, ‘보행사고 예방 중점추진계획을 추진한 결과3년 평균 대비 48.8%(21감소하여 전국 17개 지방경찰청 중 종합 1위를 차지했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대구지방경찰청에서는 관계기관 합동으로 교통사망사고 현장개선 T/F팀을 운영사망사고 발생시 현장 중심의 사고 원인분석대책마련시설 등 개선으로 재발 방지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 범죄라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는 음주사고 예방을 위해 출근시간대 및 주·야 구분없이 시차제 음주단속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또한 과속으로 인한 사고예방을 위해 야간 이동식 단속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주차에 대해 지난 10월부터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전체 사망자의 절반을 차지하는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상·하반기 각각 2개월간 특별 교통안전교육을 추진하는 등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홍보를 강화했다.

 

교통사고 다발지 13개소 시설개선노인 및 무단횡단 사고 다발지역(41개소중심 집중 안전활동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동기간 전체 사망자는 전3년 평균 대비 48.8%(4322감소보행 사망자는 40.9%(23.714감소하는 등 전국 17개 지방경찰청 중 총 14개 평가분야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박기영 대구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계장은 교통사고 예방은 경찰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지적하고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조성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현자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