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서울청, 초등학생 대상 안전한 등·하굣길 교통안전캠페인 개최

서울청, 초등학생 대상 안전한 등·하굣길 교통안전캠페인 개최

어린이 방어 보행 3원칙인 '보다서다걷다' 

 

 

▲사진제공=서울경찰청

 

 

[경찰기독신문 김현우 기자서울지방경찰청(원경환 서울경찰청장)(은 312일 서대문구 소재 북가좌초등학교에서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 등과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원경환 서울경찰청장과 더불어민주당 김영호 의원이영구 세이프키즈코리아 대표 등이 참했다이 행사는 어린이 방어 보행 3원칙인 '보다서다걷다등 이론교육과 손을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체험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횡단보도 앞 바닥에 발자국 모양의 노란색 부착물을 만들어 아이들이 그 위에서 신호를 기다리도록 유도하는 '노란발자국부착 행사도 진행됐다.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발생한 스쿨존·통학버스 어린이 사고는 총 89건으로, 2017년에는 103건에 비해 다소 감소했다.

 

서울 경찰청은 오는 5월 어린이들이 안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몸에 익힐 수 있도록 서울지역 전 초등학교·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송 합창대회와 교통안전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

 

어린이 대회에 입상한 영상은 경찰홍보용 영상에 활용하고서울청 홈페이지SNS 등 인터넷 매체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또 공모전에 입상한 그림은 서울청 서경갤러리에 전시하고 희망 학교와 각 구청문화센터에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원경환 청장은 비가 올 때 발견하기 쉬운 어린이 안전우산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원경환 청장은 "어린이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악성 불법주차·과속 등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한 단속을 보다 강화하겠다"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시설물을 정비하는 등 어린이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