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서

충남 아산서, 오토바이 법규위반행위 특별단속 실시

충남 아산서, 오토바이 법규위반행위 특별단속 실시

 

 

▲사진제공=아산경찰서 

 

 

 

[경찰기독신문 = 강이수 기자] 아산경찰서(서장 김종관)는 지난 61일부터 오는 831일까지 3개월간 오토바이 법규위반행위 특별단속을 실시 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하절기 오토바이 통행량 증가 및 오토바이 관련 교통사고가다발하는 추세에 따라 시행됐다.

 

실제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아산시 오토바이 교통사고 현황을 분석한 결과 5년 동안 하절기(6~8)의월 평균 오토바이 교통사고 발생 건은33.6건으로 다른 계절 월 평균 발생 22.7건 대비 10.9건 더 발생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인 단속 대상으로는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등 주요교통사고 유발행위  오토바이 인도주행, 난폭운전  무면허운전 · 음주운전 · 번호판 미부착 운행  안전모 미착용  오토바이 불법개조 등이다.

 

이에 따라 아산경찰서에서는 오토바이 법규위반행위 집중 단속 기간을 운영한다.

 

경찰은 지속적인 단속활동을 펼쳐 6~7 2개월 동안 오토바이 교통법규 위반행위 262건을 단속하는 등 전년 동기간 185건 대비 약 41.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오토바이 법규위반행위 단속 과정에서 수배자를 검거하기도 했다.

 

 

김종관 아산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오토바이 단속뿐만 아니라 화물차 불법행위 및 기타 지속적인 교통사고 요인행위 단속을 전개하여 아산 시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더욱 분발하겠다고 전했다.

 

강이수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