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경기남부경찰청장, 연말연시 현장 교통경찰 방문 격려

경기남부경찰청장, 연말연시 현장 교통경찰 방문 격려




               ▲사진제공=경기남부경찰청 

 

 

[경찰기독신문 박시우 기자경기남부경찰청장(치안정감 허경렬)은 지난 1224일 오전안양동안의왕과천서 등 3개 경찰서 교통초소를 방문하여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 등 특별치안활동을 점검하고 현장 교통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경기남부청경찰청은 송년회 등 각종 모임 증가와 성탄절해맞이 행사 등 들뜬 분위기에 편승해 술자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111일부터 내년 131일까지 3개월 동안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중에 있다.

 

허 청장은 이 자리에서 현장 교통근무자 중 교통사망사고 감소 및 집회시위 교통관리 우수 교통경찰관 3명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면서 국정과제인 교통사망사고가 전년대비 95명이 감소하여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감소시킬 수 있었던 배경에는 현장의 교통경찰이 도로 위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준 덕분이라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아울러 음주운전 교통사고의 처벌을 강화하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일명 윤창호법)이 지난 1218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교기대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도내 전역에 걸쳐 집중단속을 실시모든 국민들이 음주운전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선제적이고 가시적인 교통안전활동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남부경찰청에서는 2019년 16일까지 45일간, “연말연시 특별치안대책을 추진하면서 음주운전 특별단속과 병행하여 고령 보행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노인시설 방문교육과 함께 농촌지역 및 저소득 취약계층 위주로 야광 방한모자지팡이 등 시인성을 높이는 안전용품을 지급하여 전 도민이 따뜻하고 평온한 연말연시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시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