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서

신동연 예천경찰서장 노인대학 특강

신동연 예천경찰서장 노인대학 특강

 

▲사진제공=예천경찰서 

 

[경찰기독신문 = 이혜인 기자] 신동연 예천경찰서장은 531일 오후 1시 예천노인대학 강당에서 예천군 노인대학 학생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노년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예천노인대학 조춘식 학장의 초청으로 노인대학 학생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하고 행복한 예천을 만들기 위한 예천경찰의 주요 치안정책을 직접 설명하고 범죄로부터 안전을 지역을 만드는데 어른신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면서 지팡이 120개 등 선물을 전달했다.

 

최근 노인 상대로 대출사기(보이스피싱)가 많다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경찰, 검찰, 금융기관 등 저금리 대출, 자녀납치 등 사칭 전화로 현금 입금보관 전달 요구는 100% 보이스피싱!”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노인 교통사고 증가에 따른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길이 멀어도 횡단보도를 이용 하며 농기계에 경광등, 반사지 부착과 오토바이 안전모 착용, 음주운전 금지 등으로 교통사고라는 불행을 미리 예방하여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지역특성상 65세 이상의 노인인구가 30%를 차지하고 있어 우리동네 담당경찰관은 어른들의 복지치안을 위하여 자식과 같이 문안순찰하고 섬기는 경찰이 되겠다고 설명했다.

 

예천읍에 거주하는 이(78)씨는 경찰서장이 직접 나와서 교통사고, 보이스피싱, 도난예방 요령과 함께 노년을 아름답게 사는 방법도 알려주어 좋았다고 전했다.

 

신동연 서장은 반갑게 맞아준 어르신들에게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치안정책을 적극 펼쳐 군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예천경찰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혜인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