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경기북부청, 설 명절 맞아 '특별치안활동' 전개

경기북부청, 설 명절 맞아 '특별치안활동' 전개


[경찰기독신문 박시우 기자경기북부지방경찰청(치안감 최해영)은 21일부터 17일간 설 명절 특별치안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단계별로 나눠 추진되는 이번 치안대책은 1단계(121~30, 10일간)를 통해 취약지역 점검과 불안요소 해소에 주력한다. 2단계(131~2월 6일 7일간)는 경찰 역량을 집중해 가시적 예방활동을 전개한다.

 

경찰은 금융기관·편의점 등 현금다액 취급업소와 주택가 등 침입절도 위험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범죄예방진단을 해 방범인력과 시설을 보완하고범죄예방 홍보활동을 강화해 지역사회의 예방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관서 자원근무를 확대하고경찰관 기동대·상설중대를 기초 치안에 투입해 범죄 취약지를 집중적으로 순찰한다동시에 지역 협력단체와도 합동순찰을 확대해 명절 기간 보다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시민의 불안을 야기하는 살인·강도 등 주요 강력범죄에 대비해 합동모의훈련(FTX)을 하고기능과 관할을 불문한 협력대응 체계를 확립하여 신속히 검거할 수 있도록 현장대응력을 높인다.

 

특히 명절 기간에 증가하는 가정폭력·아동학대 사건의 경우현장에 출동해 피해 여부를 면밀히 확인하고 사후관리(응급조치보호시설 인계 등)를 통해 피해자 보호에 힘쓸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연휴기간 차량 정체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탄력적인 특별교통관리 대책도 펼쳐 원활한 도로 소통을 확보할 계획이다.

 

경기북부경찰청 관계자는 주민들이 평온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경찰 역량을 총 동원하여 지역 치안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시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