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경기북부청, 원혜욱 인하대 부총장 초청 특강 펼쳐

경기북부청, 원혜욱 인하대 부총장 초청 특강 펼쳐


"수사구조개혁반드시 이뤄져야할 과제"


                ▲사진제공=경기북부지방경찰청

 

 

[경찰기독신문 박시우 기자경기북부지방경찰청(청장 최해영)은 12일 강당에서 원혜욱 인하대학교 부총장(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을 초빙해 수사구조개혁의 당위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경찰 관계자 190여 명이 참석해 원 교수로부터 우리나라의 현행 수사구조의 문제점과 바람직한 개선방향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원혜욱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검사에 의한 독점적 수사구조를 개선해 수사기소 분리’ 원칙에 부합하는 선진 수사구조로 나아가야만 그 혜택이 국민에게 돌아갈 수 있다며 수사구조개혁은 국민과 시대의 요구이자 반드시 이뤄져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최해영 경기북부경찰청장은 검사에 의한 독점적 수사구조를 개선해 수사·기소분리 원칙에 부합하는 선진 수사구조로 나아가야만 그 혜틱이 국민에게 돌아갈 수 있다며 수사구주개혁은 국민과 시대의 요구이자 반드시 이뤄져야할 과제다고 말했다.

 

최근 1군단 헌병단 특임대원들은 테러로부터 안전한 경기북부를 만들기 위해 고양 스타필드에서 10개 유관기관과 함께 대테러합동훈련을 시시하고 경찰특공대와 근접전투 합동훈련을 실시해 왔다.

 

또한 최해영 청장은 군인 대상 음주운전 처벌 강화 등 개정 된 도로교통법 교육을 위해 경찰강사 지원 의사를 밝히는 등 상호 협력을 구체화 했다.

 

박시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