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최해영 경기북부경찰청장, 육군 제 1군단 방문

최해영 경기북부경찰청장, 육군 제 1군단 방문

안보치안 위한 상호협력 계속 이어져 


 

                  ▲사진제공=경기북부경찰청 

 

 

[경찰기독신문 박시우 기자경기북부경찰청(치안감 최해영)은 지난3일 최해영 제4대 청장 부임 후 경기북부지역 서부전선을 집중 방어하고 있는 육군 제1군단을 방문하여 군단장(중장 안영호)과 대북접경지역의 안보와 주민안전 확립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경기북부지역은 안보의 요충지로 北 도발 및 테러대비에 한 치의 소홀함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군·경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했다.

 

이날 최청장과 1군단장은 군은 평시 지역치안 서비스의 대상으로 지역치안 확립에 협력하고 경찰은 통합방위를 위해 적극 참여하기로 상호 협의 했다.

 

이에 최해영 경기북부경찰청장은 "수사권 조정 관련 정부안이 국회 논의과정에서 기관 간 견제와 균형의 원리를 충실하게 구현하여 국민이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하며이에 맞춰 경찰도 절차적 정의를 기반으로 경찰수사의 공정성·투명성을 확보해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얻는 따뜻한 인권경찰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다.

 

한편이날 강연은 이번에 새롭게 운영되는 경기북부경찰의 지식 강연 프로그램인 경··(경찰을 바꾸는 시간)의 일환으로 이뤄진 것으로오늘 첫 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나 유용한 업무지식·경험을 갖고 있는 내부 직원들을 초빙하여 경기북부경찰 직원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학습·토론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시우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