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경찰청

제주청,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 실시

제주청,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 실시

국가·자치경찰 협업맞춤형 예방활동 전개 

 

[경찰기독신문 김현이 기자제주지방경찰청에서 설 연휴를 맞이하여 112신고와 교통사고 증가 등 치안수요에 대비해 특별치안활동을 돌입하였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6일까지 17일간 생활안전여성청소년형사교통외사 등 관련기능 역량을 총 동원해설 명절 종합치안대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종합치안대책에서는 제주자치경찰단과 협업하여 범죄취약장소 및 전통시장다중이용장소에 대한 순찰활동을 나눠서 시행하고 있다.

 

국가 지역경찰은 보안시설이 취약한 소규모 금융시설금은방편의점 등 대상으로 범죄취약요인을 점검하고 취약장소로 판단 될 경우 순찰대상 중점관리점포로 지정하여 순찰노선에 편입한 후 집중순찰을 전개한다.

 

또 자치 지역경찰에서는 대형마트전통시장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장소 위주로 순찰활동을 강화한다.

 

또한 가정폭력 재발 우려가정에 대하서는 모니터링을 강화하여사건이 발생하면 관련 기능이 협업해 사건 수사와 더불어 피해자 임시조치 대응책을 적극 시행한다.

 

이와 함께 범죄취약시간대에는 형사인력을 증원 투입해 침입절도다중이용장소 소매치기응급실 폭력 등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고외국인 밀집지역에 대한 순찰활동도 강화된다.

 

더불어 공·항만 및 전통시장대형마트 주변 등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장소에는 국가·자치교통경찰관을 배치하여 교통사고예방 등 안전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제주지방경찰청 생활안전계장(경정 김형근)은 평온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특별치안활동 전개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히며 연휴기간 집을 비울 때는 문 단속을 철저히 하는 등 범죄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현이 기자 pcnorkr@hanmail.net

 

 

<저작권자(c)경찰기독신문무단전재-재배포금지.>

<경찰기독신문 홈페이지 = http://pcn.or.kr>